[유니티] 코루틴 WaitUntil

2024. 11. 28. 16:17게임 엔진/유니티

코루틴을 사용할때 일정 시간 이후에 작동되게 하는 WaitForSeconds()함수가 있다. 그 외에도 자주 사용하는 함수가 있는데 바로 WaitUnitl() 함수이다.

 

WaitUntil?

쉽게 말하면, 인자값으로 bool을 받아와 true가 될때까지 대기하는 함수이다.

 

사용법?

일반적인 bool 변수를 받는게 아닌 Func<bool> 형태여야 한다.

()=> bool 형태로 사용할 수 있다.

여기서는 IsBattle의 상태여부를 체크해 true면 해당 코루틴이 작동되도록 설계하였다.

 

Update() 같은 곳에서 따로 체크해 실행할 필요가 없이, 내부에서 제어함으로 써 직관적이고 단순 명료하게 코드를 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