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코루틴 WaitUntil
2024. 11. 28. 16:17ㆍ게임 엔진/유니티
코루틴을 사용할때 일정 시간 이후에 작동되게 하는 WaitForSeconds()함수가 있다. 그 외에도 자주 사용하는 함수가 있는데 바로 WaitUnitl() 함수이다.
WaitUntil?
쉽게 말하면, 인자값으로 bool을 받아와 true가 될때까지 대기하는 함수이다.
사용법?
일반적인 bool 변수를 받는게 아닌 Func<bool> 형태여야 한다.
()=> bool 형태로 사용할 수 있다.
여기서는 IsBattle의 상태여부를 체크해 true면 해당 코루틴이 작동되도록 설계하였다.
Update() 같은 곳에서 따로 체크해 실행할 필요가 없이, 내부에서 제어함으로 써 직관적이고 단순 명료하게 코드를 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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