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플레이어 스텟 추가 및 제거하기
2025. 3. 29. 16:10ㆍ코딩테스트
플레이어에게 스텟을 부여할 때 여러 경로가 있을 것이다. 일반적으로, 장비, 패시브 같은 것들이다.
단순히 수치를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 있겠지만, 그렇기 위해서는 수치값을 전부 추적해야 하기 때문에 복잡해 질 수 있다.
종류에 따라 Key를 두고, 수치를 넣고 뺀다면 이전의 들어갔던 수치를 몰라도 바꾸는데 문제가 없다.
StatSystem 클래스에서 스텟을 관리한다. 게임 실행시 플레이어의 기본 스텟들은 미리 초기화 해둔다.
이중 Dictionary를 통해 스텟 내부에서 TID를 가지고 구분할 수 있도록 선언한다.
이제 무기를 교체해야하는 부분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이전무기에 사용되었던 수치를 몰라도, 스텟을 쉽게 추가하거나 제거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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