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8. 25. 00:39ㆍ게임 엔진/유니티
파티클을 이용해 파동효과를 만들었다. 처음엔 쉽게 구현될 줄 알았는데 리소스를 한장으로만 하려니 잘 되지 않았고, 검색해도 잘 나오지 않고 이런 저런 방법을 생각하다 친구 찬스를 사용하였다.
먼저 파티클을 생성한다.
처음 생성시 기본값으로 이렇게 보일텐데 ( 만약 게임화면에서 보이지 않는다면 Z축을 확인한다)
이후 Material을 만들어 Shader를 Particles/Standard Unlit로 설정한다. 위에있는 Surface는 선택시 파티클이 약간 반투명해지며 파티클끼리 겹쳤을때 겹쳐진 부분이 보이게 하는 것이고 Unlit는 그냥 기본으로 하는 것이다.
Rendering Mode를 Additive로 한다. Additive는 리소스의 검은 배경을 날려주어 필요한 부분만 나오게 해준다.(적용후 다른 모드를 써보면 안다)
이처럼 점점 얇아지는 리소스를 가지고와서 넣어주어야 애니메이션이 재생되면서 퍼지더라도 두께가 커지지 않도록 보여준다.
Material 생성이 완료되었다면 만들어 두었던 파티클 인스펙터로 간다.
Renderer에 있는 Material에서 아까 만들었던 Material을 넣어주고, Max Particle Size를 5로 높여준다 (사이즈가 작다면 저 크기만큼만 늘어나고 정지되어있는 것 처럼 보이기 때문)
맨위로 올라와 Start LifeTime,Start Speed,Start Size만 조정하면된다.
Size over LifeTime를 체크
Texture Sheet Animation를 체크하고 Tiles를 아까 이미지에 맞춰 설정해주면 맨위에 있는 움짤처럼 나오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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